본문 바로가기
방법

갤럭시 버즈 장치관리자 물음표 없애기

by @푸근 2021. 2. 23.

갤럭시 버즈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을 잘 쓰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주로 스마트폰과 연결해서 사용하는 제품입니다만 저는 가끔 PC에도 연결해서 쓰곤 합니다. 밤 늦은 시간에 스피커를 울리기 부담스러울 때 이 갤럭시 버즈를 PC와 연결해서 쓰곤 합니다.

 

블루투스 방식이니 연결은 무척 간단합니다. 그런데 PC에 연결하고 나면 장치관리자에 알 수 없는 장치를 의미하는 물음표가 나타납니다. 사용하는 데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긴 하지만 이런 표시가 나오면 괜히 심리적으로 거슬립니다. 그래서 이걸 없애려고 이리저리 찾아보니 간단한 해결책이 있었습니다.

 

 

갤럭시 버즈를 연결한 후 장치관리자를 보면 위 그림처럼 물음표 표시가 뜬 3개의 장치가 나옵니다. 저 각각이 무얼 의미하는지를 잘 모르겠습니다만 기본적으로 모바일 환경에서 작동하는 것을 고려하여 만들어진 제품이기에 PC와는 맞지 않는 혹은 PC에서는 지원되지 않는 기능이 표시된 것으로 짐작합니다.

 

이 물음표 표시를 없애는 방법은 해당 장치를 사용하지 않는 것으로 해서 아예 없는 것으로 만들면 됩니다. 이를 위해서 "제어판 --> 장치 및 프린터"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나열되는 여러 장치들 중에서 "Galaxy Buds"를 선택하여 마우스 우클릭으로 "속성"에 들어갑니다.

 

 

속성 창에서 "서비스" 탭으로 이동합니다. 처음에는 모든 항목에 체크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여기에서 장치관리자에 물음표가 표시된 것만 체크 해제합니다. 이렇게 하고 "적용"을 클릭하면 이 세 가지 서비스는 아예 사용하지 않는 것으로 되어 장치관리자에서 사라집니다.

 

사실 이런 짓은 안 해도 아무런 상관이 없습니다. 무선 이어폰의 기능을 활용하는 데에는 처음부터 아무런 문제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단지 스마트폰과 PC의 기능 차이로 인해 발생하는 사소한 문제일 뿐입니다. 하지만 저처럼 괜히 장치관리자에 알 수 없는 이상한 물음표 표시가 계속 신경쓰이는 분이라면 위 방법을 통해 간단히 처리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