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법

하루에 하나씩 영어단어 공부

by @푸근 2014. 3. 3.

온라인 영어사전 중에 Merriam-Webster라는 곳이 있습니다. 영한이 아니라 영영사전입니다. 이 사이트에 들어가면 "Word of the Day"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말 그대로 오늘의 단어가 되겠습니다. 이것은 하루에 단어 하나를 선정하여 소개하는 것입니다. 저도 어느 분이 추천해주셔서 알게 되었는데 이게 참 괜찮은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 Word of the Day를 이메일로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를 신청하면 매일 오늘의 단어를 메일로 전송해주는 서비스입니다. 하루에 하나씩 단어 공부하기 딱 좋습니다.

 

http://www.learnersdictionary.com/word-of-the-day

 

[2017.01.01 수정] 전에 게시했던 주소가 변경되어 새로운 링크로 수정합니다. 위 링크로 들어가면 오늘의 단어가 나오고 그 밑에 구독신청하는 곳이 있습니다. 거기에 메일주소 넣고 구독신청하면 오늘의 단어가 이메일로 하루에 하나씩 옵니다.[수정 끝]

 

그런데 저는 약간 요상한 문제가 하나 있습니다. 제가 이 서비스를 등록한 게 밤 늦은 시간이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매일 그 시간에 이메일이 옵니다. 저는 상쾌한 아침에 이런 걸 받고 싶은데 말입니다. 오전 6~7시 정도에 메일이 온다면 아침에 일어나서 메일 확인할 때 영어단어 하나도 똭~! 이런 걸 원했는데 말이죠.

 

신청하는 곳에 보면 등록취소하는 링크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저는 거기서 취소했다가 원하는 시간에 메일이 오도록 그 시간에 맞춰 다시 등록해야 할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이왕이면 적절한 시간맞춰 등록하세요. 자 그럼 같이 영어단어 공부합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