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계

오전엔 커피, 오후엔 탄산

by @푸근 2015. 9. 30.

언제부턴가 커피가 널리 사랑받고 있습니다. 과정이야 어찌되었든 지금 커피는 가장 대중적인 음료입니다. 이것은 우리나라만 그런 것이 아닙니다. 스타벅스가 전세계적으로 널리 확산된 것만 보더라도 커피의 인기는 전세계적입니다. 특히나 미국은 더욱 그렇습니다.

 

하루에 커피를 몇 잔 마시는가는 흔히 조사된 내용입니다. 그럼 하루 중 언제 커피를 많이 마실까요? 적어도 미국인들은 이렇다고 합니다.

 

 

출처 : http://fivethirtyeight.com/datalab/more-cola-than-juice-americas-favorite-beverages

 

 

언제 커피를 마시느냐고 미국인 5,627명에서 물어본 결과입니다. 결과는 오전시간입니다. 아침 6시무렵부터 증가하기 시작해서 오전 9시무렵에 최고를 기록합니다. 그리고 정오를 넘어간 오후에는 낮은 수준으로 일정하게 유지됩니다. 미국인들은 아침에 일어나서 오전 시간에 커피를 마신다고 합니다.

 

가장 높은 값을 기록한 8~9시 무렵은 바로 출근시간이죠. 역시나 출근하면서 혹은 출근 후 일 시작하기 전에 커피 한잔 마신다는 뜻입니다.

 

카페인의 상징인 커피를 오전에 마신다는 것은 기능적으로도 충분히 납득되긴 합니다. 그럼 오후 시간엔 커피말고 무엇을 마실까요?

 

 

위 그래프는 탄산음료를 마시는 시간입니다. 정확히 커피와 반대입니다. 아침에 탄산음료를 마시는 사람은 별로 없습니다. 반면, 12시가 넘은 오후시간에 탄산음료 섭취가 크게 늘어납니다.

 

가장 높은 시간은 12시입니다. 느낌만으로는 점심먹고 탄산음료 한잔 마셨을 것이라는 짐작이 듭니다.

 

아무튼 미국인들의 음료 섭취는 이렇다고 합니다. 오전엔 커피, 오후엔 탄산. 우리나라도 똑같진 않아도 패턴은 크게 다르지는 않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