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법

차단 사이트 우회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

by @푸근 2014. 2. 8.

우리나라는 인터넷 속도는 빠르지만 이곳저곳 차단당해서 갈 수 없는 사이트들이 꽤나 많습니다. 주로 이런 그림을 만나게 되죠.

 

 

 

 

이렇게 차단된 사이트를 방문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만, 가장 흔히 쓰는 것이 바로 프록시 서버를 이용해서 우회방문하는 겁니다. 그런데 그러려면 프록시 서버를 찾아서 거기가서 목적지 주소 넣고 등등 귀찮죠.

 

그걸 간단하게 만든 프록시 서버 사이트가 있습니다. http://unblocksites.co/ 이라는 사이트입니다. 아니 그럼 직접 방문해서 하는 거랑 뭐가 다르냐? 이 사이트는 기발한 생각을 하나 더 추가했습니다.

 

저 사이트에서 www.naver.com을 치면 http://www.naver.com.prx2.unblocksites.co/ 이렇게 바뀌어서 접속하게 됩니다. 주소에 모든 힌트가 있죠. 가고싶은 주소 뒤에다 ".prx2.unblocksites.co"를 붙여주면 알아서 되는 겁니다.

 

 

주소 뒤에 ".prx2.unblocksites.co" 붙여서 입력하면 알아서 우회접속된다.

 

 

[2016.12.21 추가]어느 분이 문제가 있다는 댓글을 달아주셔서 오랜만에 다시 확인해보니 주소가 살짝 변했습니다. 이전에는 .es로 끝나는 주소였는데 최근에는 .co로 끝나는 주소로 변경되었더군요. 변경된 내용은 모두 본문에 수정하여 반영된 상태입니다.[추가끝]

 

 

이게 생각보다 편리한 방법입니다. 연결되기 전 너 사람이냐? 하고 간단한 숫자를 입력하라고 하는데 심하게 꼬인 글자가 아니라서 괜찮습니다.

 

그런데 문제도 있습니다.

 

  • 이건 프록시를 쓰는 방법만 편리하게 했을 뿐 프록시의 일반적인 한계는 똑같습니다.
  • 로그인을 해야 하는 곳은 안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 많은 사람들이 원하는 동영상 재생은 잘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동영상이 재생되어도 속도가 빠르지 않으니 아마 답답할 겁니다.

 

그럼 이걸 언제 써먹느냐? 방통위가 아니더라도 사이트가 막힌 곳은 많습니다. 학교나 기업 등 이런 곳에서는 평범한 사이트도 막아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럴 때 가끔 어쩌나 한번씩 간단히 뭔가를 확인할 때 편리합니다.

 

이와 다른 용도로 사이트를 우회하려면 다른 방법을 쓰는게 낫습니다. 그럼 그다지 도움도 안되는 이런 정보를 왜 적어두냐? 네, 제가 기억하려고 적어두는 겁니다. 여러분도 급할 때 간단히 같이 쓰면 더 좋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