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상

펜싱 박상영 선수의 "할 수 있다" 움짤

by @푸근 2016. 8. 11.

박상영 선수가 펜싱에서 금메달을 땄습니다. 사실 에페라는 경기를 정확하게 알지는 못하지만 그것과 상관없이 그가 결승전에서 보여준 엄청난 역전승은 그것만으로도 대단한 사건이었습니다. 사람들은 흔히 이런 사건을 기적이라고 말합니다. 그런데 이것은 단순히 운이 좋았거나 아니면 상대방이 예상치 못한 실수를 한 그런 것이 아니라, 그가 끝까지 포기하지 않은 놀라운 집중력과 자신감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1점만 더 내주면 끝나버리는 절망적인 상황에서도 승부의 장에 오르기 전에 "할 수 있다"고 계속 되뇌이는 그의 모습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 영상을 뒤늦게 보고 너무나 큰 감동을 받았습니다. 몇 번이고 다시 재생해서 봤습니다. 정말이지 기운이 나지 않을 때마다, 좌절하고 싶은 때마다 이 영상을 보면 다시 힘이 솟을 것같다는 강렬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이 부분은 움짤로 만들어 봤습니다. 두고두고 반복해서 보면 힘을 얻을 수 있는 그런 영상입니다. 맨 밑에 다운로드 링크를 넣었습니다. 영상 위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누르면 "다른 이름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GIF로 만든 것입니다. GIF는 호환성이 좋습니다만, 용량이 크고 이미지 품질이 좋지 못합니다. 그래서 저는 WEBM으로도 함께 만들었습니다. 아마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는 분들은 아래의 영상이 재생되지 않을 겁니다. 동일한 영상이나 위의 GIF를 보세요.

 

크롬을 쓰시는 분이라면 아래 webm 영상의 품질이 더 낫습니다.

 

 

아무튼 금메달을 딴 박상영 선수에게 축하드리고, 또한 국민들에게 보여준 이 엄청난 감동에 감사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