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

ZMI 보조배터리 QB810 개봉

by @푸근 2017. 7. 28.

전에 쓰던 10,000mAh 보조 배터리를 다른 가족에게 넘겨 주었습니다. 저보다 더 자주 쓰게 되니 자연스럽게 그렇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얼마 전 스마트폰을 갤럭시 S7으로 교체하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이에 걸맞는 새로운 보조 배터리를 구매하기로 했습니다. 왜냐하면 갤럭시 S7은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폰이니 그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배터리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언제나 그렇듯, 저는 휴대하는 물건은 무게를 무척 중요하게 여깁니다. 그래서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10,000mAh 정도의 용량을 가진 보조 배터리 중에서 비교적 무게가 가벼운 것을 선택하기로 했습니다. 다나와는 이런저런 조건으로 검색하기에 편리합니다. 이 조건에 맞는 제품을 고르니 ZMI QB810이라는 제품으로 결정되었습니다. 동일한 조건을 가진 배터리 중에서 177g으로 무게가 가장 가벼웠고, 많이 팔리 제품이기도 했습니다.

 

실제로 받고 보니, 디자인도 나쁘지 않더군요. 결과적으로 무척 만족스러운 선택이었습니다. 보조 배터리라는 것이 다들 거기서 거기이지만 이 제품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박스 포장입니다. 재활용 종이 느낌이 나는 그런 박스입니다. 물건에 문제가 생기지 않는다면 박스는 어떻게 생겨도 상관없습니다. 아무리 이뻐봤자 곧 휴지통 행입니다.

 

 

 

스티커로 밀봉되어 있습니다. 수입사가 잘 물건을 잘 관리하고 있나 봅니다. 밀봉 스티커에도 스펙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ZMI는 중국기업입니다. 이곳에서 생산된 제품을 씨넥스존이라는 국내 기업이 수입해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 제품의 핵심적인 스펙은 고속충전입니다. 출력전압 항목에 5.1V/2.4A 9.0V/1.6A 12V/1.2A라고 적힌 부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누런 박스에서 꺼내니 이런 흰색 포장이 또 나옵니다. 이 안에 본체가 들어 있습니다. 포장 내용은 간결합니다.

 

 

 

후면에는 이 제품의 스펙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하단에 정품 인증 스티커가 있습니다. 동전으로 긁어내서 나오는 시리얼 번호를 홈페이지에 입력해서 확인해 보는 방식입니다.

 

 

 

박스 안 구성품입니다. 본체, 케이블, 설명서. 이 정도면 충분하죠.

 

 

 

이 제품은 숫자로 잔량을 알려주는 기능이 없습니다. 대신 LED 4개가 이 기능을 대신합니다. 4개 다 들어오면 많이 있는 상태고 다 꺼지고 하나만 깜빡이면 매우 부족한 상태임을 알려줍니다. 충전이나 방전이나 마찬가지입니다.

 

위조 방지 스티커에 대한 설명이 있습니다. 저도 해봤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었습니다.

 

 

 

연결 단자가 있는 부분입니다. 스티커로 밀봉되어 있습니다. 먼지 들어가지 말라고 해둔 것 같습니다. 이런 세심한 부분이 소비자들의 기분을 좋게 하는 포인트입니다.

 

 

 

제일 큰 단자가 스마트폰을 충전할 때 연결하는 USB출력 단자입니다. 오른쪽 작은 크기 단자 두 개는 모두 배터리를 충전할 때 쓰는 입력 단자입니다. MicroUSB와 Type-C를 모두 지원합니다.

 

 

 

윗면입니다. 흰색에 로고만 깔끔합니다. 표면은 오돌도돌합니다. 손에 잡았을 때 미끄러질 염려는 없어 보입니다.

 

 

 

단자 오른쪽에 LED 등 4개가 보입니다. 배터리가 얼마나 충전되었는지 얼마나 남았는지를 알려주는 표시등입니다. 실제 불빛은 눈에 잘 들어옵니다.

 

 

 

옆면에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은 고속충전과 일반충전을 변경하는 버튼입니다.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을 연결하면 알아서 인식해서 고속충전으로 충전합니다. 그리고 버튼 옆 작은 등에 파란색 불이 들어옵니다. 고속충전 중임을 알려주는 지시등입니다. 이 상태에서 이 버튼을 누르면 일반 충전으로 전환됩니다. 또 이 버튼을 누를 때마다 배터리 잔량을 알려주는 LED 등도 켜집니다. 그래서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때도 이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갤럭시 S7에 연결했습니다. "스마트 고속 충전"이라고 표시가 뜹니다. 고속충전이 잘 작동하고 있습니다.

 

 

 

고속충전하면 이렇게 버튼 옆 표시등에 불이 들어옵니다.

 

 

ZMI의 QB810이라는 배터리는 다른 배터리들과 마찬가지로 기본적인 충전기능에 충실합니다. 고속충전을 지원하고 무엇보다도 무게가 약간 더 가볍습니다. 저는 잔량을 숫자로 알려주는 LCD 창이 없어서 디자인이 더 이쁘다고 생각합니다만, 그것이 없어서 불편하신 분들도 분명 있을 겁니다.

 

같은 용량의 보조 배터리들 사이의 무게 차이라고 해봐야 얼마 되지 않는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가방에 항상 들고 다녀야 할 물건들이 점점 더 늘어나고 있는 현실을 감안하면 이 문제 신경쓰지 않으면 가방 전체의 무게가 크게 늘어나게 될 겁니다. 아무튼 디자인 면에서도 기능 면에서도 괜찮은 제품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