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림

디즈니 영화에 영감을 준 실제 풍경들

by @푸근 2016. 1. 20.

디즈니는 참 놀라운 영화사입니다. 한때는 큰 위기에 처하기도 했지만 "인어공주"로부터 시작된 새로운 명작들을 줄줄이 내놓으면서 디즈니는 이전보다 더 위대한 전성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헐리우드 대형 영화사들이 다들 그렇듯이, 디즈니도 작품에 들어갈 인상적인 장면들을 실제 현실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냅니다. 그 중 몇 가지를 간단히 소개합니다.

  

출처 : http://www.myfascinating.com/6-beautiful-locations-that-inspired-disney-movies/ 해당 사이트는 더 이상 운영되지 않아 링크를 내립니다.

 

미녀와 야수에 등장하는 분수대입니다. 프랑스에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실제 분수대와 거의 똑같이 재현된 분수대가 실제 영화에 등장합니다. 실제 분수대가 오히려 더 만화같이 아름답습니다.

 

 

라푼젤에 등장하는 성입니다. 성 전체가 보이는 이 구도에서 수많은 풍등이 하늘로 날아가는 아름다운 장면이 나옵니다. 그런데 저 성의 모양이 실제로 존재하는군요. 이것 역시 프랑스에 있는 성이라고 합니다. 실제로도 참 아름다워 보입니다.

 

 

이번엔 쉬운 장면입니다. 뮬란에 나오는 장면인데, 저 장면만 봐도 어떤 건물을 모티브로 했는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자금성이 서양인들보다 우리에게 상대적으로 더 친숙하기에 쉽게 알 수 있을 겁니다.

 

 

카에 나오는 건물입니다. 텍사스에 있는 모텔인가 봅니다. 저런 곳까지 답사하면서 참고하는 영화사의 노력이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틀란티스에 나오는 장면입니다. 이것 역시 장면만 봐도 알아챌 수 있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바로 캄보디아에 잇는 앙코르 와트입니다. 세계적으로 워낙 유명한 곳이니 따로 설명이 필요 없어 보입니다. 앙코르 와트 사원을 아틀란티스와 연결시키다니, 서양인들에게 앙코르 와트가 무척 신비하게 여겨지나 봅니다.

 

 

백설공주에 나오는 절벽 위 성입니다. 이 성 역시 실제로 존재하는 성에서 영감을 받아 그려진 것입니다. 스페인에 있는 성이라고 합니다. 실제 성도 영화 속 한 장면처럼 보일 정도로 아름답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