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계

SNS 최고 스포츠 스타는 축구선수들

by @푸근 2014. 7. 10.

"트위터는 인생의 낭비"라는 절대 진리(?)가 있습니다만, 그래도 현 시대에서 SNS를 무시하면서 살기는 힘들 것입니다. 게다가 그게 유명인사라면 더욱 그게 쉽지 않습니다.

 

운동선수들은 어떨까요? 스포츠 스타들도 팬들을 위해서, 그리고 자신의 이미지 관리를 위해서도 SNS활동은 어느 정도 필요한 세상입니다. 그렇다면 어떤 스포츠 스타가 SNS에서 가장 많은 인기를 얻고 있을까요?

 

 

 

유명 스포츠 스타의 트위터 팔로우 숫자만 조사한 자료입니다. 축구선수 호날두가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호날두는 실력뿐만 아니라 잘생긴 외모에 착한 품성까지 뭐하나 부족함이 없는 대단한 선수입니다. 하지만 신께서는 메시를 함께 내리셨죠. 직접 왔나? 아무튼 그렇습니다.

 

 

그 다음으로 카카, 르브론 제임스, 네이마르, 호나우딩요, 루니가 잇다르고 있습니다. 초록색으로 표시된 사람이 축구선수입니다. 결국 SNS 세계에서 최고의 스포츠 스타는 대부분 축구선수인 셈입니다.

 

축구선수가 아닌 다른 종목을 보면, 농구의 르브론 제임스와 샤킬 오닐만 탑랭크에 있습니다. 그외 다른 종목의 최고인기 선수가 따로 나와 있는데, NFL의 부시, MLB의 스위셔, NHL의 오베킨이 그들입니다. 하지만 이들의 팔로워 수는 천만 단위를 육박하는 축구선수들에 비해 초라한 수준입니다.

 

SNS에서 축구선수가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는 축구가 가장 보편적인 스포츠이기 때문입니다. 어느 한 지역에서만 인기있는 종목이 아니라 전세계에서 골고루 인기가 있는 스포츠이고, 인터넷 세상에서 그 점에 그대로 반영되었기 때문입니다.

 

아무튼, SNS는 잘 쓰면 좋지만, 그렇지 않으면 큰일날 수 있습니다. 선수들이 그 점을 잘 알고 신중하게 SNS를 사용하길 바랄 뿐입니다. 뭐 스타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마찬가지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