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계

역시 인형놀이가 최고

by @푸근 2014. 4. 25.

누구나 어렸을 때 장난감을 갖고 놉니다. 다들 자기가 좋아하는 장난감이 있습니다. 남자 아이들은 보통 자동자, 로봇, 그리고 블럭 놀이 장난감을 많이 갖고 놀고, 여자 아이들은 인형놀이를 많이 합니다. 이것은 전 세계 공통인 것처럼 보입니다.

 

그럼 지금 제일 잘 나가는 장난감 회사는 어디일까요?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장난감을 만드는 곳이 가장 잘 나가는 회사일 겁니다. 그러니 최고의 장난감 회사를 알면 지금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놀이도 대충 짐작할 수 있지 않을까요?

 

이코노미스트에서 발표한 세계에서 가장 잘 나가는 장난감 회사 3개의 자료입니다. 3개 회사는 마텔, 하스브로, 레고입니다. 매출액을 보면 단연 마텔이 최고입니다. 최근 레고가 급성장하고 있는 것이 눈에 띱니다. 사실 레고는 한때 무척 어려운 시절을 겪었는데 이젠 완전히 극복한 것 같습니다.

 

장난감 회사가 얼마나 많은 인력을 고용하고 있는지를 보면 이건 비교도 안될 정도로 마텔이 최고입니다. 다만 감소하는 추세가 좀 걸리네요. 반면 레고는 무려 148% 고용이 늘어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최근 엄청 잘 나간다는 뜻일 겁니다.

 

그럼 이 세 회사가 파는 장난감은 뭘까요?

 

마텔의 주력 장난감들. 주로 인형입니다.

 

하스브로의 메인 브랜드들입니다. 익숙한 것들에 제법 많네요.

 

레고는 블럭 장난감이 유명하니 넘어가고, 하스브로는 보드게임과 로봇 캐릭터 장난감이 주력입니다. 반면 마텔은 단연 바비로 상징되는 인형입니다. 바비 이외에도 인형이 많죠. 핫휠이라는 자동차 장난감이 눈이 띱니다.

 

오늘의 결론은 이겁니다. 애들 장난감 중에서 인형놀이가 짱이라는 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