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별일 없이 산다 - 장기하 (2009)

by @푸근 2014. 4. 6.

세상을 살다보면 언제나 좋은 관계만을 유지하면서 살 수는 없습니다. 꼭 직접적인 갈등관계까지는 아니더라도 괜히 보기 싫은 사람도 있는 법이고, 마주치기 싫은 사람도 있는 법이고, 잘 나간다는 소식을 들으면 화나는 사람도 있는 법입니다. 그게 나쁜 건 아닙니다. 사람 사는 게 다 그런 거죠.

 

중요한 건 그런 불편한 관계를 일상적으로 적절하게 관리하고 조절하는 방법일 겁니다. 감정대로 세게 나갔다가 낭패를 볼 수도 있는 것이고, 조용하게 가만히 있는 것이 이기는 때도 있습니다.

 

갈등관계에 있든, 경쟁관계에 있든 혹은 그냥 무시하는 관계든 간에 가장 멋진 승리는 바로 내가 너의 바램대로 살고 있지는 않다는 걸 보여주는 겁니다. 그것도 대놓고 드러내는 게 아니라 자연스럽게 알도록 하는 것이죠. 너는 내가 제대로 살 수 없을 거라고 생각하겠지만 너는 틀렸다. 나는 아주 자~~알 살고 있다고 말이죠.

 

전에 사귀던 연인과 안좋게 끝났습니까? 화가 납니까? 그럼 더 열심히 하루하루 재밌게 살면 됩니다. 너 없이도 난 이렇게 행복하다는 걸 보여주면 됩니다. 그것보다 더 강력한 건 없습니다.

 

장기하가 바로 이런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우리 모두 별일 없이 삽시다!

 

 

네가 깜짝 놀랄만한 얘기를 들려주마
아마 절대로 기쁘게 듣지는 못할 거다
뭐냐 하면

나는 별일 없이 산다 뭐 별 다른 걱정 없다
나는 별일 없이 산다 이렇다 할 고민 없다


네가 들으면 십중팔구 불쾌해질 얘기를 들려주마
오늘 밤 절대로 두 다리 쭉 뻗고 잠들진 못할 거다
그게 뭐냐면
나는 별일 없이 산다 뭐 별 다른 걱정 없다
나는 별일 없이 산다 이렇다 할 고민 없다

이번 건 네가 절대로 믿고 싶지가 않을 거다
그것만은 사실이 아니길 엄청 바랄 거다
하지만
나는 사는 게 재밌다 하루하루 즐거웁다
나는 사는 게 재밌다 매일매일 신난다

나는 사는 게 재밌다 하루하루 즐거웁다
나는 사는 게 재밌다 매일매일 신난다 좋다

나는 별일 없이 산다 나는 별일 없이 산다
나는 사는 게 재밌다 나는 사는 게 재밌다
매일매일 하루하루 아주 그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