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림

6가지 세계 지도

by @푸근 2014. 5. 26.

우리가 다 아는 세계지도가 아니라 특별한 정보를 담은 세계지도 6가지를 소개합니다. 놀라운 정도까지는 아니지만 제법 신선한 지도입니다.

 

 

1. 원시 대륙인 판게아에 현재 나라 위치를 표시한 지도입니다. 아주 오래 전 모든 대륙이 하나였습니다. 대륙이 조금씩 이동해서 지금의 위치가 되었죠. 그 판게아였을 때 어느 부분이 현재 나라가 되었는지를 알려줍니다. 판게아 때 일본은 없었던 듯 합니다.

 

 

 

2. 미터법을 쓰지 않는 나라입니다. 대표적으로 미국이 있죠. 빨리 세계표준을 따라야 할텐데 말입니다. 미국말고 표시된 나라는 미얀마와 라이베리아로 추정됩니다.

 

 

 

3. 외국인을 환영하는 정도를 나라별로 표시한 지도입니다. 빨간색으로 갈수록 외국인을 환대하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우리나라도 빨간색이네요.

 

 

 

4. 대륙과 해저를 뒤집은 지도입니다. 바다밑 깊은 곳을 오히려 높은 산처럼 거꾸로 그린 겁니다. 이건 좀 신기하네요.

 

 

 

5. 우측통행과 좌측통행하는 나라들입니다. 대표적으로 일본과 영국이 반대죠. 그런데 생각보다 많군요.

 

 

 

6. 번개의 강도(Intensity)를 표시한 지도입니다. 강도라는 것이 횟수까지 포함한 총합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검은색과 빨간색으로 표시된 곳은 번개가 쎄게 많이 치는 곳입니다. 주로 아프리카와 아메리카 쪽이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