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강남 스타일" 시청시간동안 할 수 있는 것

by @푸근 2014. 6. 5.

싸이의 "강남 스타일" 이건 신화적이다라는 말 이외에는 딱히 표현할 말이 없을 정도입니다. 며칠 전 유튜브 재생횟수 20억회를 넘어섰습니다. 과연 이 기록을 깰 수 있는 음악이 다시 나올 수 있을지조차 의문입니다. 엄청나죠.

 

이코노미스트에서 이 "강남 스타일"에 대한 재밌는 그래프를 하나 내놨습니다. 사람들이 유튜브에서 "강남 스타일"을 시청한 모든 시간동안 할 수 있는 일을 나타낸 겁니다.

 

 

싸이의 "강남 스타일"이 재생된 모든 시간동안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을 무려 20개를 만들 수 있고, 두바이에 있는 유명한 빌딩인 부즈 칼리파도 6개 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스톤헨지 5개, 피라미드 4개, 심지어 위키피디어 백과사전도 만들 수 있는 시간입니다.

 

엄청납니다. 이코노미스트는 이것을 숨은 비용(Hidden Cost)라고 표현했습니다. 다소 부정적인 관점에서 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사실 인터넷에서 이것저것 하는 짓의 대부분을 생산적인 활동이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그렇다고 해서 그것이 모두 쓸데 없는 짓도 아닙니다. 100번의 시도에서 99번 실패해고, 1번 성공했다고 해서 99번을 낭비라고 부르는 것이 정당한 평가가 아닐 수도 있으니까요.

 

그냥 간단하게 "강남 스타일" 대단하네.. 하면서 넘어가면 될 자료입니다. 심각하게 생각하지 마세요. 그런 점에서 다같이 "강남 스타일"이나 한번 더 보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