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

WJK-951P 스탠드 구입과 개봉

by @푸근 2016. 6. 1.

얼마 전 새로운 컴퓨터 사용환경을 구성했는데 조명이 문제가 되더군요. 그래서 책상에 올려두고 쓸 스탠드를 찾고 있었습니다. 특별한 조건이 필요한 것은 아니고 부피가 작으면서 키가 비교적 큰 책상용 스탠드면 충분했습니다.

 

 

그래서 고른 제품이 WJK-951P라는 제품입니다. 이렇게 생긴 제품입니다.

 

 

포장상태는 매우 훌륭했습니다. 두 가지 색상이 있지만 저는 흰색을 골랐습니다.

 

 

 

박스 옆면에 핵심 특징이 적혀 있습니다. LED등이고, 4단계 밝기조절되고, 자유로운 조절이 됩니다.

 

 

 

박스를 열었습니다. 역시 포장상태 좋습니다.

 

 

 

제품 구성입니다. 간단합니다. 조립도 무척 간단한 편입니다. 이 제품은 책상 위에 올려두는 스탠드 방식과 책상에 고정하는 클램프 방식 모두 지원합니다. 필요한 대로 설치하면 됩니다. 저는 스탠드 방식으로 사용할 계획입니다.

 

 

 

허허, 그런데 이게 뭡니까? 스탠드 받침대 한쪽이 찌그러져 있습니다. 칠도 벗겨져 있구요. 박스에 상처가 없는 것으로 보아 배송과정이 아니라 그 이전 단계에 문제가 생긴 것같습니다. 저는 이 제품을 두 개 구입했습니다. 그런데 다른 하나도 저 자리가 찌그러져 있습니다. 그것은 칠이 벗겨진 정도까지는 아니었지만 말입니다. 아무래도 제가 아주아주 운이 나쁜가 봅니다. 클림프 방식으로 사용할 분들이라면 별 문제 없어 보입니다. 하지만 저는 저 정도 흠은 크게 신경쓰지 않기 때문에 또 교환하는 것도 매우 귀찮기 때문에 그냥 쓸 생각입니다.

 

 

 

스탠드 받침대에 연결하여 조립한 모습입니다. 조립은 아주 간단합니다. 저 위치에 꽂아주고 나사를 조여 고정시키면 끝입니다. 그런데 저 고정이 아주 단단하게 되지는 않습니다. 약간 흔들린다고 해야하나? 아무튼 그렇습니다. 일부러 손대지 않는다면 불편한 일은 없습니다만 완벽한 마감을 중요하게 여기신다면 분명 문제가 될 겁니다. 나사 머리를 더 크게 해서 더 강하게 조일 수 있도록 하면 그나마 좀 나아질 것 같긴 합니다. 아무튼 저는 크게 신경쓰지 않기 때문에 그냥 씁니다.

 

 

 

중간 관절부분입니다. 이 제품은 이런 관절 부분이 자유롭게 잘 움직입니다. 이건 매우 편리합니다.

 

 

 

스위치입니다. 누르는 것이 아니라 터치하는 방식입니다. 스위치는 이것 하나가 전부입니다. 그래서 한번씩 터치할 때마다, "켜짐(1단계)-2단계-3단계-4단계-꺼짐" 상태가 순서대로 작동합니다. 한번에 바로 꺼지는 것을 선호하는 분들은 오히려 더 귀찮을 수도 있겠습니다.

 

 

 

뒤에 있는 검은 구멍이 어댑터 전원을 연결하는 부분입니다. 이 제품은 디자인이 제법 괜찮은 제품입니다. 그런데 전원 연결은 수평으로 꽂게 되어 있습니다. 그렇게 하면 보기에도 예뻐 보이지도 않고, 벽에 딱 붙였을 때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제작사가 그런 걸 고민 안한 것은 아니겠지만 그래도 조금 그렇습니다. 하지만 물론 저는 신경쓰지 않습니다. 제가 쓰는 환경에서는 저게 보이지도 않거든요.

 

 

 

LED 등을 연결하는 부분입니다. 저기에 그냥 꽂아주면 끝입니다. 아주 간단합니다.

 

 

 

연결되는 LED 등입니다. 이 부분이 윗사진에 있는 부분과 결합됩니다.

 

 

 

테스트해봤습니다. 당연히 잘 작동합니다.

 

 

 

위에서 찌그러진 받침대 이야기를 했습니다. 두 개를 주문했는데 다른 하나도 받침대가 이렇습니다. 역시 약간 찌그러져 있습니다.

 

 

 

설치한 환경입니다. 두 개를 제 위치에 놓았습니다. 제가 쓰는 환경은 다 가려져서 별 문제가 없습니다. 낮에 찍은 사진이라 그다지 밝은 것처럼 보이진 않지만, 실제 밤에 작업해보니 충분한 밝기가 나옵니다.

 

제가 원했던 것은 공간을 적게 차지하면서 키가 큰 스탠드였는데 그것만큼은 충족하니 별 문제 없습니다.

 

WJK-951P 스탠드에 대해 간단히 결론을 정리하자면 이렇습니다.

 

단점

  • 받침대가 찌그러져서 왔다. 두 개다. 이건 저만 해당할 수 있음
  • 고정이 약해서 약간 흔들거림. 손대지 않으면 별 문제는 안됨
  • 스위치 1-4단계 후 꺼짐

 

장점

  • 디자인 좋다
  • 각도 조절이 간편하다
  • 키가 크다
  • 공간을 적게 차지한다.
  • 받침대 고정형 둘다 지원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