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법

궁극의 차단 사이트 우회 방법 : PirateBrowser

by @푸근 2014. 3. 11.

이 글에서 소개하고 있는 PirateBrowser는 현재 사이트가 운영되고 있지 않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대신 Tor Browser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설치방법 및 사용방법은 이 글에서 소개하고 있는 PirateBrowser와 거의 동일하니 쉽게 이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차단 사이트를 우회하는 방법을 이전에 소개시켜드린 적이 있습니다. 하나는 간단하지만 그다지 실용적이지 않은 방법, 다른 하나는 기능적으로 괜찮지만 여전히 몇몇 사이트를 우회하지 못하는 방법이라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보다 훨씬 강력한 차단 사이트 우회방법이 있습니다. PirateBrowser라는 브라우저를 다운로드 받아 이 브라우저로 사이트에 접속하면 이론적으로 모든 차단 사이트를 우회할 수 있습니다. 플래시나 동영상 등 멀티 미디어도 모두 정상적으로 재생됩니다. 그리고 제가 많은 테스트를 해보진 않았지만 적어도 제가 테스트한 바로는 차단 사이트를 우회하지 못하는 경우는 없었습니다.

 

그럼 이번에도 이 궁극의 방법에 대한 요약을 먼저 보고 시작하겠습니다.

 

  1. PirateBrowser를 다운받아 적당한 곳에 압축을 푼다.
  2. "Start PirateBrowser.exe"파일을 실행한다. (설치가 필요없는 포터블 프로그램임)
  3. "Tor 네트워크에 연결중"이라는 메세지가 나온다. 약간의 시간을 기다린다.
  4. 연결이 완료되면 브라우저 창이 뜬다.
  5. Tools --> FoxyProxy Standard 항목에서 "Use proxy "TOR" for all URLs"를 체크한다. (처음 한번만)
  6. 원하는 사이트에 방문한다.

 

위 공식 사이트에서 직접 다운로드 받거나 토런트를 이용해서 파일을 얻을 수 있습니다만, 토런트를 추천합니다. 그냥 직접 다운로드는 너무 느립니다. 그리고 간혹 시드가 없어서 토런트 다운로드가 제대로 진행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시드가 나타날 때까지 기다리시면 됩니다.

 

직접 다운받거나, 토런트를 통해 받으시면 "PirateBrowser_0.6b.exe"파일 하나가 나옵니다. 이것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압축이 풀립니다. 그럼 이제 "Start PirateBrowser.exe"를 실행하면 됩니다. 설치도 필요없는 포터블 프로그램입니다. 그리고 당연히 나중에 지울 때는 그냥 폴더를 통째로 지워버리면 됩니다.

 

실행하면 TOR 네트워크에 접속 중이라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그리고 10초 정도 기다리셔야 합니다. 그러면 드디어 브라우저 창이 뜹니다.

 

 

여기서 그냥 쓰면 안되고 설정을 하나 바꿔줘야 합니다. ALT키를 누르면 상단에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서 Tools --> FoxyProxy Standard 라는 부분의 설정을 바꿔줍니다. 초록색 글씨인 "Use proxy "TOR" for all URLs"를 선택합니다. 그럼 이제 모든 준비가 끝났습니다.

 

이제 우회하고 싶은 사이트에 접속하면 됩니다.

 

 


 

 

사용법은 위에서 다 끝입니다. 그럼 추가로 이게 뭔지 간단히 설명 드립니다. 몰라도 그만이지만 그래도 이왕이면 뭔지 알고 쓰면 더 좋겠지요. PirateBrowser를 실행하면 기본으로 나오는 첫 사이트가 PirateBay라는 유명한 토런트 공유 사이트입니다. 이곳은 저작권을 침해하는 수많은 자료가 공유되기 때문에 수많은 나라에서 요주의 대상입니다. 많은 국가들이 이곳을 차단하려고 했고, 이에 PirateBay는 아예 이런 차단을 우회할 수 있는 이런 브라우저를 만들어낸 것입니다.

 

PirateBrowser는 파이어폭스 포터블에다가 Tor네트워크 접속을 붙여놓은 것에 불과합니다. 파이어폭스는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이기 때문에 쉽게 가져다 쓸 수 있는 것이고, TOR네트워크라는 것이 바로 우회할 수 있도록 해주는 핵심입니다. 이것은 오래 전부터 만들어진 것으로 감시를 피할 수 있도록 익명 연결을 위한 네트워크입니다. 이 네트워크를 이용해서 차단 사이트를 우회하는 원리입니다.

 

그런데 착각하면 안되는 것이 하나 있습니다. 차단을 우회하는 것과 익명성이 보장되는 것은 전혀 다른 이야기입니다. 이것은 방통위의 관문을 우회하여 접속하는 것일 뿐 그 자체로 익명성이 보장되는 것은 아닙니다. 간혹 TOR네트워크만 믿고 악플이나 범죄에 가까운 행위를 시도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오래 걸리고 더 번거로울 순 있지만 추적이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그냥 조용히 필요할 때만 잠깐 쓰시면 되는 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