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계

작은 애완동물이 더 사랑받는 경향

by @푸근 2015. 3. 8.

애완동물, 참 이쁘고 귀엽습니다. 저도 애완동물을 키우고 싶긴 하지만 여건이 좋지 않으니 데려와봤자 서로에게 고생만 될 것 같아 선뜻 내키지 않고 있습니다. 아무튼 애완동물은 점점 더 많아지고 더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여전히 개와 고양이가 가장 일반적이지요.

 

그런데 사람들이 선호하는 동물의 크기가 점점 더 작아지고 있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더 작은 동물이 더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추세입니다.

 

출처 : http://www.washingtonpost.com/blogs/wonkblog/wp/2015/02/26/how-little-tiny-dogs-won-americas-heart-and-took-over-the-country/

 

 

위 그래프는 미국에서 조사한 애완동물의 크기를 조사한 겁니다. 사람들이 키우는 개를 크기에 따라 세 가지 종류로 나누고 그것들이 얼마나 늘어나고 줄어들었는지는 조사했습니다.

 

위 그림에서 뚜렷하게 드러나는 경향성이 하나 보입니다, 바로 작은 개들이 크게 증가했다는 점입니다. 99년도에 천5백만 마리에 미치지 못했지만 2013년도에는 3천만 마리에 육박할 만큼 작은 개가 증가했습니다. 거의 두 배에 가까운 증가율입니다. 최근 사람들이 작은 개를 크게 선호하는 경향이 나타났음을 의미합니다.

 

 

반면, 덩치가 큰 대형견은 소폭 감소했습니다만 큰 경향성을 찾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중간 크기의 개는 현상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아무튼 사람들이 크기가 작은 동물을 더 귀엽다고 생각하고 더 다루기 쉽기 때문에 이런 작은 개 선호는 앞으로고 당분간 지속되지 않을까 짐작해 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