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법

갤럭시탭 S3 키보드 커버 단축키

by @푸근 2017. 10. 6.

갤럭시탭 S3와 키보드 커버 조합을 어떻게 하면 잘 쓸 수 있을까 계속 고민 중입니다. 펜을 반드시 써야하는 분이라면 어떻게 써도 유용한 기기가 될 것이 분명합니다만 저한테 펜이 필요한 경우는 pdf파일에 메모하는 것이 전부라서 펜의 용도도 다소 제한적이긴 합니다. 하지만 없으면 또 아쉬운게 바로 저거라서 꼭 함께 갖고 다니면서 자주 쓰려고 노력합니다.

 

일반적인 기기로서 안드로이드 태블릿을 잘 쓰려면 일단 편해야 합니다. 당연한 이야기죠. 그래서 필요한 것이 단축키입니다. 단축키야말로 키보드의 존재이유를 가장 명확하게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단축키를 잘 쓰려면 당연히 단축키를 잘 알아야 합니다. 그래서 이 조합을 처음 쓰시는 분들이나 계속 잘 쓰려고 하는 저를 위해서 갤럭시탭 S3 키보드 커버의 단축키를 기록에 남기고자 합니다.

 

 

위 사진은 갤럭시탭 S3 키보드 커버의 모습입니다. 작은 키보드라서 키가 많이 부족합니다. 여기에서 좌하단에 있는 돋보기 아이콘이 그려진 키가 메타키입니다. 다른 키와 조합으로 여러 기능을 수행하는 키입니다. 윈도우에서는 윈도우키가 메타키입니다. 

 

아무튼 그래서 단축키 기능은 저 돋보기가 그려진 메타키와 다른 키의 조합으로 이루어집니다. 갤럭시탭 S3 키보드 커버의 단축키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설정" 항목에서 캡춰한 그림입니다.

 

 

메타키+엔터키는 태블릿의 홈키를 누른 것과 같습니다. alt+tab이나 shift+space은 다른 운영체제에서도 널리 쓰이는 키이니 익숙할 겁니다. N키와 슬래시(/)키 조합이 기억해둘 만 합니다.

 

앱 단축키는 비교적 간단합니다. 브라우저의 B, 콘택트의 C, 이메일의 E 등 간단합니다. 갤럭시탭 S3 LTE 버전을 데이터쉐어링으로 쓰고 있는 저로서는 SMS 기능은 작동하지 않습니다. 기본 메세지앱을 다른 걸로 설정하면 편리하게 쓸 수 있을지 테스트해봐야겠습니다. 캘린더가 L키인 것을 따로 기억해야겠습니다.

 

단축키는 잘 쓰면 정말이지 엄청난 효율향상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단축키를 잘 쓰는 방법은 자주 써서 손에 익게하는 것이 최고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