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계

비디오 게임 시장의 성장 전망

by @푸근 2015. 6. 18.

비디오 게임 시장은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4(PS4)와 마이크로소프트의 엑스박스원 이렇게 두 개의 제품이 선도하고 있는 형국입니다. 그리고 비디오 게임 시장 전체가 앞으로도 크게 성장할 것이라는 전망이 일반적이고, 그 내부에서는 엑스박스원보다는 PS4가 시장의 승리자가 될 것이라는 예상이 제시되었습니다.

 

 

 

먼저 비디오 게임 전반에 대한 것입니다. 게임과 영화, 음악 이 세 가지는 대표적인 디지털 컨텐츠입니다. 이것들의 시장 규모를 비교한 것입니다. 2008년에는 영화 시장이 가장 컸지만 2015년에는 게임이 1위를 차지할 것이고, 그 격차는 더욱 커질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영화는 약간 성장, 음악 시장은 오히려 축소될 것입니다.

 

 

역시 게임 시장의 미래는 밝습니다.

 

 

그럼 게임 중에서도 특히 비디오 게임의 양강이라고 불리는 PS4와 엑스박스원에 대한 전망입니다. 2014년까지 실제로 소니의 PS4가 엑스박스원을 크게 이기고 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는 그 격차가 더욱 커질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그런데 위 그림은 전망을 너무 낙관적으로 보고 있는 것이 아닌지 의심스러울 정도로 성장세가 매우 큽니다.

 

게임이 다른 디지털 컨텐츠를 압도하는 것은 일반적인 현상입니다. 우리나라 한류도 마찬가지인데 한류 컨텐츠라고 K-Pop을 강조하긴 하지만 사실 우리나라 게임이 벌어들이는 돈의 규모를 보면 K-Pop은 우스운 수준일 정도입니다. 그만큼 게임 시장 자체가 크다는 의미입니다.

 

그리고 다들 PS4를 더 좋게 평가하고 있습니다. 사실 저만 해도 PS4를 살 생각이긴 합니다. 다들 비슷비슷한가 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