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

소니 블루투스 스피커 SRS-XB20

by @푸근 2017. 7. 29.

크기가 작은 PC본체를 모니터 뒤 베사마운트 홀에 부착하는 방식으로 데스크탑을 교체했습니다. 각종 라인을 최소화하기 위한 나름대로의 계획입니다. 그리고 그외 나머지 주변기기 연결은 블루투스로 연결하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스피커도 블루투스 스피커로 마련했습니다. 물론 모니터 자체에도 스피커가 달려 있기는 합니다만 소리가 참 맘에 들지 않습니다. 그저 소리가 나는구나 확인하는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크기가 클 필요는 없기에 적당한 크기의 블루투스 제품을 찾아봤습니다. 하지만 저는 소니의 음향기기를 좋아하는 편이라서 큰 고민없이 바로 소니의 제품으로 결정했습니다. SRS-XB20이라는 제품입니다.

 

 

 

박스입니다. 이 스피커는 크기가 크지 않아서 박스도 크지 않았습니다. XB20말고 뒤에 더 큰 숫자가 붙은 제품이 있는데 이것은 크기가 더 큰 제품입니다. 크기가 더 크면 소리도 더 크고, 배터리도 더 크겠죠. 박스에 Extra BASS가 크게 적혀 있습니다. 모델명에 들어간 XB도 사실 이 말일 겁니다. 베이스를 엄청 강조한 제품인가 봅니다.

 

 

 

핵심적인 기능이 아이콘으로 나열되어 있습니다. 왼쪽부터, NFC, 블루투스, 생활방수, 두 개 연결해서 스테레오로 할 수 있고, 더 많이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고, 배터리는 12시간 가고, 소리에 맞춰 불빛이 반짝반짝합니다.

 

 

 

박스 뒷면에는 아이콘의 의미가 상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블루투스 스피커니 전화통화도 당연히 지원해줍니다. 같은 스피커를 여러 개 연결해서 활용할 수 있는데 이를 "무선 파티 체인"이라고 이름 붙였습니다. 이름은 참 잘 지었습니다. 말 그대로 파티할 때 쓰면 딱 좋은 기능입니다.

 

 

 

구성품입니다. 스피커 본체, 충전 케이블, 그리고 보증서 및 설명서입니다. 단촐합니다.

 

 

 

버튼은 모두 위에 달려 있습니다. 오른쪽에 전원 버튼이 있습니다. 이걸 오래 누르고 있으면 페어링 모드로 진입합니다. 맨 왼쪽에는 Extra Bass 버튼이 있습니다. 이걸 누르면 우퍼가 작동해서 묵직한 베이스를 들을 수 있습니다. 이걸 꺼보니 소리가 너무 가볍게 들려 그냥 계속 켜두기로 했습니다. 또 이 버튼을 오래 누르고 있으면 반짝하는 불빛을 끄거나 켤 수 있습니다. 저는 정신사나워서 꺼버렸습니다.

 

가운데 버튼 5개가 있습니다. 통화버튼, 재생버튼, 다른 스피커 추가버튼, 음량감소 버튼, 음량증가 버튼입니다. 원래 이 스피커는 포터블한 환경에서 쓸 수 있도록 설계되었지만 저는 한 자리에 두고 쓸 생각이라 전원버튼말고는 다른 버튼을 쓸 일이 거의 없습니다.

 

일정 시간동안 사용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전원이 꺼지기 때문에 전원버튼은 자주 누르게 됩니다. USB충전 케이블을 계속 연결해두어도 마찬가지입니다.

 

 

 

약간 둥글게 생겼지만 후면입니다. 가운데 타원모양이 우퍼 부분입니다. 고무 커버를 열면 외부 연결과 충전 포트가 있습니다. 방수처리가 되어 있는 커버입니다. 저는 항상 열어두고 충전 케이블을 상시 연결해 둔 상태입니다.

 

 

 

설명서 일부분입니다. 500mA로 충전하면 12시간 걸리고, 1.5A로 충전하면 4시간 걸린다고 합니다.

 

 

 

블루투스 연결방법입니다. 전원버튼을 3초간 누르면 페어링모드로 들어갑니다. 평범합니다.

 

 

 

테두리 흰색 불빛이 보입니다. 음악소리에 맞춰 이쁘게 번쩍번쩍합니다. 저는 정신사나워서 꺼버렸습니다.

 

 

 

크기가 작아서 그런지 모니터 밑에 쏙 들어갑니다. 컴퓨터 앞에 쓰기에 소리 크기는 충분하고도 남습니다. 블루투스 스피커이긴 하지만 충전 케이블이 연결되어 있는 상태라서 완전 무선이라고 하긴 어렵습니다.

 

 

 

 

데스크탑 환경 전체 모습니다. 적어도 앞에서는 선이 보이진 않습니다.

 

 

 

이후 스탠드 조명을 구입했습니다. 그리고 스피커 위치를 저기로 옮겼습니다. 저 스탠드는 후면에 USB충전 단자가 달려 있습니다. 그래서 스피커를 저쪽으로 옮기면 충전 케이블을 더 스마트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조명에 USB 충전 기능이 달린 것도 제법 괜찮습니다.

댓글